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제주FC,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진출현장을 가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확정! 제주 FC의 위용을 현장에서 목격하다.


어제 업무차 서귀포에 갔다가 마침 일정이 맞아 제주FC VS FC서울의 경기를 관람하고 돌아왔습니다.
제주 사람들의 특성상 '제주시와 서귀포시는 멀다'라는 개념이 있어(사실 1시간도 안걸림;) 평소 축구를 좋아하지만 자주 가지 않게 되는데요 운 좋게도 이날 서울과 무승부를 거두면서 제주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현장을 보게 되었습니다.

쌀쌀한 날씨를 잊게할만큼 뜨거운 경기

요즘 급 추워진 날씨 때문에 이날도 어김없이 저녁시간이 되자 굉장히 날씨가 쌀쌀했는데요 날씨에 아랑곳하지 않고 많은 축구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제주를 응원했습니다. 사실 타 지역의 관람객 수에는 많이 모자라겠지만 어제는 6,000여명이 경기장을 찾아 예전 국가대표팀 경기에 못지 않은 열기를 보여줬습니다.


정말 놀랐던건 FC서울 서포터즈가 참 많이 경기장을 찾았다는 건데요 그들의 뜨거운 축구 열정이 부럽게 느껴지더구요 ^^

정규리그 우승의 행방과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놓고 치열한 경기를 펼쳤던 이날의 경기 사진으로 함께 보시죠~

전반전, 서울의 파상공세 !

이날 경기를 시작하자마자 제주의 잦은 실수와 서울의 파상공세로 제주가 움츠려 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결국 먼저 실점을 허용하게 되어서 안타까웠지만 그만큼 서울의 공격이 매서웠습니다.


날렵하게 공을 몰고가 제주의 골문을 위협했던 제파로프 선수


오른쪽 측면에서 발빠른 돌파로 여러번 간담을 서늘하게 했던 최태욱 선수. 결국 골까지 기록했죠 ㅠ


골문 앞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준 데얀 선수

하지만 그렇다고 밀리고 있기만 할 제주FC가 아니였습니다. 제주의 산토스 선수의 위협적인 움직임으로 여러번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지만 아쉽게도 골대를 맞추는 등 조금씩 빚나가고 마네요 .


맹렬히 골문으로 드리볼해 가는 산토스 선수! 아쉽게 수비에 막히고 맙니다.


이번엔 회심의 헤딩슛!!! 이것마저 골대를 맞고 나가버립니다 ㅠㅠ 아 골대 불운..

전반에만 골대를 두번 맞추면서 뭔가 좀 불안하다 싶었는데 결국엔 서울이 먼저 사고를 칩니다; 후반 25분경 최태욱 선수의 골이 나옵니다. 아쉬웠던 것은 충분히 막을 수 있었던 볼이었는데 수비선수들이 전반내내 몸이 무거워 보이며 공을 놓치고 말았네요 ..


골을 넣은 최태욱 선수가 기뻐하며 관중 앞으로 뛰어 갑니다. 하지만 거긴 제주도민들 앞이란 말이야!!
냉랭한 제주도민들 반응;; ㅋ


하나 둘씩 모여 골의 기쁨을 나누는 FC서울 선수들.. 그 앞으로 무거운 발걸음의 강준우 선수..

골 이후 제주 선수들이 다시 힘을 내어 공격을 해보지만 번번히 김용대 선수의 선방에 가로 막히고 맙니다. 이때 박경훈 감독님은 어떤 생각을 하셨을까요? 아무튼 아직 포기하기에는 이른 제주FC! 다시 전열을 정비하고 힘차게 뛰어듭니다~


얄미울 정도로 잘 막아내는 김용대선수;; 공은 또 어찌나 멀리 차던지 ㄷㄷㄷ;


드로잉을 하러온 김명환 선수에게 뭔가 지시하는 박경훈 감독님


선수들이 뛰는 모습을 지켜보시는 감독님. 가끔은 직접 들어가 뛰고 싶으시지 않을까요? ㅎㅎ


전반전 수비수들의 불안함 움직으로 마음고생이 심했을 강준우 선수! 점차 플레이가 살아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강준우 선수의 듬직한 뒷 모습! 머리가 짧아지니 멀리서 보면 흡사 차두리 선수를 보는듯한 ^^

그 이후로도 한치의 양보없는 공방전이 펼쳐졌지만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은채 전반전이 종료됩니다. 후반전에는 꼭 만회골을 넣고 역전골 까지 넣어주길 바래봅니다.

후반전. 제주의 부활!!

과연 전반전이 끝나고 제주의 락커룸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오갔을까요? 심히 궁금해지면서 빨리 만회골을 넣어주길 바라며 경기를 관전합니다.


제주가 시작한지 얼마 안되 측면돌파-산토스-김은중으로 이어지는 공격을 감행합니다!


김은중 선수의 슛!! 아쉽게 빗나가고 맙니다 !!


후반전 시작을 멋지게 열어낸 제주FC 멋쟁이 주장! 샤프 김은중 선수!!

후반적의 포문을 열어낸 제주가 전반과 다르게 서울을 압박하기 시작합니다. 전반전에 비해 몸이 제대로 풀린 모습이었는데요 전반에도 이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후반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경기장의 열기를 더해갑니다.







계속되는 제주의 파상공세 속에서 서울의 수비진들이 너무나도 잘 막아내서 얄미울 지경입니다. 특히나 최효진 선수 잘하더군요 ;그래서 제주 팬분들께 이날 욕을 제일 많이 먹은듯 합니다.. 원정인데 적당히 좀 하시지.. ㅠ

하지만 그렇다고 그만둘 제주가 아닙니다. 다시 한번 서울을 향해 날카로운 공격을 이어갑니다.


이날 제대로 물만난 산토스!! 측면 돌파를 통해 수비진을 끌고 갑니다.


측면 돌파 후 패스!! (슛인가 -_-;;)


패스를 이어 받은 제주의 에이스 구자철 선수가 멋진 턴으로 서울 수비수를 벗겨내고 골문을 향해 질주합니다.


지체 없이 패스를 날리는 구자철 선수!!


골문 앞에 여러 선수가 있습니다만 구자철 선수의 킬패스를 받은 네코가 골문을 향해 차 넣습니다!


골!! 교체해 들어오자 마자 골을 기록한 네쿠선수!! 경기장이 떠나갈듯한 함성소리와 함께 기뻐하는 모습






여러 선수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는 모습!! 팬들도 신이납니다!


관람하러 온 많은 팬 분들도 앉아 있을 수가 없죠!! 최강 제주 FC를 함께 외쳐봅니다~

이후로도 제주가 주도권을 잡은채 경기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서울의 매서운 반격도 만만치 않아 장군 멍군 하며 팽팽한 긴장감과 함께 경기가 이어집니다.


서울의 공격을 잘 막아내고 있는 수비진


빠른 역습을 전개하는 제주


중요한 경기이다 보니 전후반 옐로카드도 나오고 양팀모두 부상으로 교체되기까지 하는 치열한 접전이 계속됩니다.


강력한 슛팅을 몸으로 받아낸 데얀.. 아프겠네요 ㅠㅠ


결정적인 패스를 연결받은 배기종 선수!!


볼 컨트롤이 좋지 않아 아쉽게 기회가 날아갑니다 ㅠㅠ 최신기종 배기종아 ;;;아흙



이후로도 계속되는 제주의 공세!!


주장 김은중 선수와 박경훈 감독님의 밀담.. ㅋㅋ

이 후 여러차례 공수가 오갔지만 득점 없이 양팀 무승부로 경기가 마무리 됩니다. 비록 승리해서 리그 우승은 결정짓지 못했지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 확정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룬 제주 FC 선수 및 스탭 분들 자랑스럽습니다!!


서포터즈 앞으로 와서 감사의 인사를 전다하는 제주 FC 선수분들~


이 경기 MOM으로 선정된 구자철 선수~ 정말 잘하시더군요!!


이 날 서울의 매서운 공격에도 불구, 골문을 잘 지켜주신 김호준 골키퍼~


선수단이 인사를 마치고 돌아가는데 갑자기 구자철 선수가 다시 서포터즈 석 앞으로 다가옵니다. 그러더니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하시고 상의를 벗어서 서포터즈 석으로 던지셨답니다 ㄷㄷㄷ;; 난리가 났었죠 ㅋㅋ


팬서비스도 확실한 구자철 선수~ 등판이 섹쉬하네요 ㅋ

선수단 인사가 끝나고 박경훈 감독님이 서포터즈 앞으로 오셨습니다. 감격의 박수를 치시면서 말이죠 ^^


환하게 웃으시면서 승리의 포즈를 취하시는 박경훈 감독님!


이제 아챔감독이 되신 박경훈 감독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다음번에는 아챔우승 감독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셔서또 한번 제주 팬분들을 기쁘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자주 경기장을 찾아 응원하지 못한게 선수들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그래도 이렇게 잘해주신 선수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네요~ 앞으로는 자주 경기장을 찾아 목청껏 응원하겠다고 다짐해 보면 기쁜 하루를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