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와이너리투어


제주신라호텔에서 단돈 2만원에 와인에 취하다


이제 밤 바람이 조금씩 차가워지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화이트와인이나 스파클링 또는 칵테일이 제격이였다면 역시 바람이 부는 가을에는 레드와인이 최고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요즘 부쩍 와인을 많이 마시게 되는것 같은데요 ㅎㅎ

제주신라호텔에서는 매해 저렴한 가격의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투숙객과 도민은 단돈 2만원이면 20여가지의 와인을 시음해볼 수 있고 그 외 분들도 3만원이면 여러가지 와인을 맛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신라호텔을 방문했는데요 이번에는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월드와이너리투어였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프랑스, 미국, 칠레, 아르헨티나, 호주 게다가 한국의 와인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재밌는 시간이었습니다.

와이너리 투어 출발~

우선 프론트로 가셔서 안내를 받아 티켓을 끊으시면 됩니다~ 코스마다 꼭 확인을 해야하니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챙겨주시구요~


티켓을 확인하시면 뒷 부분에 코스 설명이 있습니다. 시음방식이 4개의 코스를 돌며 각 부스마다 5가지 와인을 시음하게 되는데  1코스 숨비정원 - 2코스 쉬리벤치 - 3코스 파고라 전망대 - 4코스 비밀의 정원 순서대로 와인을 시음하게 됩니다.

1코스 숨비정원


1코스 숨비정원의 모습입니다. 예쁜 양초들이 군데군데 불을 밝히고 있고 깔끔한 정장차림의 소믈리에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십니다.

1코스에서 시음해 볼 수 있는 와인은 파스쿠알토소 생 뤼까스 브뤼(아르헨), 델리까또 비오니에 샤르도네(미국), 피터르만 세미용 샤르도네(호주), 울프블라스 빌야라 샤르도네(호주), 닥터루젠 리슬링(독일) 이렇게 5가지 입니다.

대부분 많이 알려져 있는 와인으로 무난하니 좋았던 느낌입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인상 깊은 와인은 역시나 닥터루젠 리슬링인데요 향긋한 과실향과 적절한 단맛을 품고 있고 입안에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무척 깔끔한 와인입니다. 가격대 역시 만만치 않은 녀석이라 한잔씩 더달라고해서 마시고 모든 부스를 돌고 와서 또 한잔 했던 와인입니다. 가게 되시면 꼭 이녀석 만큼은 많이 달라고 하시길!!

그 다음으로는 파스쿠알토소가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어서 좋았구요~ 살짝 쌀쌀하긴 했지만 역시 스파클링이 좋긴합니다 ㅎ
피터르만의 경우는 굉장히 오일리해서 참치기름냄새(?)가 나구요 ㅎㅎ 다른 녀석들은 무난했던 느낌입니다~


1부스 와인 모습입니다~ 닥터루젠 리슬링은 병도 길쭉하니 이쁘네요~♥


차가운 얼음물에 대기 중인 화이트와인들입니다~

2코스 쉬리언덕


2코스의 경우에는 영화 쉬리의 마지막 장면으로 유명해진 쉬리벤치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화이트와인에서 레드와인으로 넘어가는 곳으로 이태리, 아르헨티나, 남아공 와인을 맛볼 수 있고 무려!!!! 한국의 샤또마니가 나옵니다 -ㅁ-!!! (응?!)

시음와인은 발레벨보 아스띠 스푸만떼(이태리), 깜뽀 알마레 베르멘티노(이태리), 샤또마니 스위트 레드(한국), 핀카 소페니아 알토시어(아르헨티나), 글렌깔루 그랜드 클래식(남아공) 입니다.

이태리 화이트 2종과 그외 레드 3종으로 이태리의 아스띠 스푸만떼는 워낙 유명하고 기본적으로 퀄리티가 무난하니 패스하고, 깜뽀 알마레의 경우 꿀 향도 나고 살짝 산도가 있게 느껴지지만 꽤 괜찮은 화이트 였습니다.

레드의 경우 핀카 소페니아는 크게 기억나는 부분이 없어서 패스~ 글렌깔루 그랜드 클랙식의 경우 지난번에도 맛봤던 남아공 와인인데 개인적인 취향과 맞지는 않았습니다. 프리미엄급 와인이라고 하는데 힘찬 느낌도 없고 복합적인 맛이나 밸런스가 뛰어나지도 않아서 그저 데일리 와인으로 음식과 먹기 좋은 정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한국의 샤또마니는 워낙 유명한 와인인데요 한번도 시음 기회가 없었는데 마침 잘됐다 싶어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게다가 품종이 저희가 평소에도 많이 마시는 켐벨이였기 때문에 도대체 어떤 맛이 날까 궁금하기도 했었구요~ 잔을 코에 가져다 향을 맡아봅니다... 흠칫;;; 이 향은 켐벨포도가 살짝 맛이 갔을 때 나는 향기와 똑같더군요 ;;;; 입에 가져가기가 무서워 스월링을 하고 다시 한번 향을 맡아 봅니다... 음.. 이제는 아세톤 향이 나는군요 ^^;;; 샤또마니의 경우는 당분을 더 첨가해서 만드는 와인인지라 그런 향이 날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맛은 굉장히 달짝지근 했습니다. 매우 가벼운 느낌이구요 ㅎ 청도 감와인과 비슷한 느낌이었는데 한번 시음해볼만한 와인이지만 즐길만하다는 느낌은 아니였습니다. 그래도 국내에서 발전 중인 와인이니 훗날을 기약하면서..ㅎ


2코스에서 시음하는 와인들이 모습


대한민국 와인의 자존심(?) 샤또마니의 당당한 모습!!


전반적으로 와인을 감잘나게 따라주십니다 ㅡ,.ㅡ;; 다 드셔보시고 좋은 녀석은 많이 더 달라고 하시는 용기!!

3코스 파고라 전망대


3코스는 가장 전망이 좋은 파고라 전망대입니다. 여기는 너무 어둡고 스트로브를 가져가지 않은 관계로 사진이 쓸만한게 없네요 ㅠ 하지만 3코스를 주목하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가장 비싼 와인이 여기서 나오기 때문!!

3코스부터는 본격적인 레드와인 시음에 들어갑니다. 시음 와인은 울프블라스 쉬라 까베르네(호주), 옐로우테일 쉬라즈 리저브(호주), 크레인 레이크 진판델(미국), 델리까또 337 까베르네쇼비뇽(미국), 몬테스 나파엔젤 까베르네쇼비뇽(미국) 입니다.

울프블라스의 경우 쉬라베이스 답게 스파이시하고 과실향이 풍부합니다. 가볍게 마시고 좋았구요~ 옐로우테일 쉬라 역시 쉬라의 특징을 잘 갖추고 있으면서 조금 달달하다라고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쉬라를 좋아하는터라 만족스러운 와인이었구요~

클레인 레이크 진판델의 경우 역시나 진판델 답게 밀키한느낌이 강합니다~ 잔에다 우유를 부은듯한 향^^;; 부드럽고 밀키한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일듯 싶구요 337의 경우는 함께 시음했던 분들이 가장 점수를 많이 주었던 와인입니다. 그때 시음하는 와인 중 입에서 가장 맛있고 먹을시기가 된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몬테스 나파엔젤이 가장 좋았습니다. 일단 가격대에 혹~한것도 있구요 ;; 아직 영한 느낌이 남아있어 완전한 모습은 아니였지만 충분히 프리미엄 와인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와인이었구요 풀바디에 베리계열의 향이 풍부해 입에 머금고 있는게 행복했던 와인입니다.


당췌 어두워 사진이 안나와 답답한 마음에 소나무에 걸리 달이라도 찍어 봤습니다;;ㅠ

4코스 비밀의 정원


코스 이름답게 뭔가 비밀스러운 느낌을 주는 마지막 코스입니다. 여기서는 우리 입에 가장 익숙한 프랑스와 이탈리아 와인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시음와인은 라피트 블라송 도시에르(프랑스), 라피트 레젼드 메독(프랑스), 부르고뉴 삐에르 앙드레 피노누아(프랑스),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죠(이태리), 로소 디 몬탈치노(이태리) 입니다.

역시나 익숙한 프랑스, 이태리 답게 한번쯤 마셔보거나 들어봤던 와인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프랑스 와인은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좋고 마시기 편한 와인들이었고 그 중에서는 역시 피노누아!!가 가장 좋았습니다. 요즘 신대륙 피노에 길들여져서 향이 풍부하지 못한게 조금 아쉬웠지만요.

이태리 와인 중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죠는 2년전쯤 마셔봤던 기억이 있는데 아마도 이태리 와인하면 가장 유명하신 김미경 소믈리에님이 추천해주셨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구조감이 좋고 풀바디한 느낌으로 맛있었구요~ 여기서 가장 좋았던 와인은 로소 디 몬탈치노입니다. 조금 산도가 강한 느낌으로 신대륙 피노누아와 상당히 닮아 있는 느낌이었는데 그날 날씨와 제 컨디션에 가장 잘 맞은 와인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색 역시 투명함을 띄고 있고 처음 입에 넣었을 때는 신맛이 강하지만 조금 머금고 있으면 상큼한 베리계열의 향과 맛이 기분을 좋게 합니다.


특급호텔에서 와인을 마시려면 족히 몇십만원은 들어가야 하고 하우스 와인 한잔에도 꽤 많은 돈을 줘야하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좋은 분위기에서 좋은 와인들을 마음껏 마셔보는건 어떨까요?

가실 때 되도록 간단한 요기는 하고 가시고 또는 간단한 핑거푸드를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시음할 때 양일 매우 적게 주기 때문에 다 마셔보시고 좋은 와인은 꼭 더 달라고 말씀하셔서 많이 드셔야 기분 좋게 돌아가실수 있을겁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 서귀포시 예래동 | 신라호텔 제주
도움말 Daum 지도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26 27 28 29 30 31 32 33 34 ··· 14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