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

아름다운 제주를 위해 지금이 바로 네티즌의 힘이 필요할때!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해 투표합시다

얼마전 제주 관광공사 분들과 식사할 기회가 있었는데 꽤 오래전부터 진행되어 온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에 고심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듣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있으신 공무원 분들이라(?) 오프라인 브로슈어라든지 제주공항에서의 홍보 외에는 딱히 방법을 찾지 못하고 노력은 하지만 인터넷 투표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그다지 효과적이지 못한 홍보 방법을 택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관광공사에 깨어있으신(?) 몇분이 계셔서 제주도 블로거 분들을 모시고 대화도 하고 어떻게 하면 제주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릴수 있을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가 있었네요 ^^ 저 또한 제주를 사랑하고 제주에서 나고 자란 사람으로써 제주를 세계에 알릴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인 인터넷 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계기를 통해 제주도 행정이 많이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ㅎㅎ;)

제주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글을 보시고 꼭 투표에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고럼 투표하는 방법 소개해드릴께요~

(아래 자료는 제주 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ijto.or.kr)




세계7대 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투표방법
(http://www.new7wonders.com/)



1. New7Wonders 홈페이지(www.new7wonders.com) 초기화면에서 노랑색 안의 사각형을 클릭하셔서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2. 제주도를 포함하여 7곳의 후보지를 선택, 하단의 "continue to step 2"를 클릭해 주세요.


"제주도를 제외한 6개의 후보지 선택시 우리의 강력한 경쟁후보지가 포함되지 않게 하는 여러분의 센스~ 부탁드립니다"라고 관광공사에서 언급하고 있는데 투표하시는 분들이 대체 어느곳이 강력한 경쟁후보지인지 어떻게 알고 투표하라는건지 모르겠네요 -_-;; 그런것도 친절히 안내해주는 센스~를 발휘하는 관광공사가 되면 좋겠습니다..



3. 선택한 7곳의 자연경관지를 확인하고 화면을 내립니다.
투표참여를 위하여 회원가입이 필요,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되면 다음의 사항을 기입한 뒤, “Register"를 클릭해 주세요


* 참고사항
Username : 아이디
E-mail address : 이메일 주소
Confirm E-mail address : 이메일 주소 확인
Password : 비밀번호
Confirm password : 비밀번호 재확인
First(given) name : 이름 입력
Last(family) name : 성 입력
Gender : 성별
Birthday : 생년월일
Country : 국가




4.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확인한 뒤, 회원가입시 입력하였던 메일주소로 접속해 투표 결과 확인




5. 메일 확인 후, 위의 파란 부분을 클릭하여, new7wonders 홈페이지 접속 (접속하지 않으면 투표 불인정)



6. 불러온 웹사이트에서 위의 화면이 나오면 투표 작업 완료! 이 부분을 꼭 거쳐야만 투표 인정!





저는 이런 홍보가 전혀없을 때 투표를 했었는데 외국 사이트이다 보니 여간 힘든게 아니였습니다 ^^;; 이렇게나마 투표하기 편하도록 설명된 내용이 있어 다행이란 생각이 들고요 많이들 참여해주셔서 세계에서 인정받는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경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힘을 보여주세요!!


세계7대 자연경관 투표하러 가기!!


해외에서는 트윗으로 많이들 전파되고 있네요 ㅠㅠ 저희도 많은 분들이 RT해주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