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

제주 노형동 파스타 맛집, 르꼬숑

제대로 된 파스타와 케익을 맛볼 수 있는 집, 노형동 르꼬숑



최근 제주에서 가장 핫한 맛집들이 들어서고 있는 곳이 바로 노형동입니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는 곳이 있어 찾아간 곳, 바로 르꼬숑입니다~



단촐한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11천원~15천원까지 다양합니다~


저희는 오늘의 스페셜 파스타인 새우오일 스파게티와 쇠고기 안심 크림소스를 주문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니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맘에 듭니다~ 




여럿이 앉을 수 있는 좌석도 마련되어 있고 커플들이 와서 앉기 좋은 좌석들도 적절히 배치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들은 이야기지만 르꼬숑 쉐프님은 6인이상 단체팀은 되도록 받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한번에 오시게 되면 오래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쉐프님을 생각해서 하나의 메뉴로 통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은 금물!! 

르꼬숑은 무조건 1인분 단위로만 조리를 하기 때문에 드시고 싶은 메뉴로 골고루 시키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오픈형 주방이라 더욱 신뢰가 가는 르꼬숑~ 다음엔 바에서 쉐프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를 해보고 싶네요~



르꼬숑은 파스타 전문점이지만 케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쉐프님은 프랑스에서 요리 공부를, 사모님은 제과쪽 공부를 하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케익맛도 아주 좋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많이 신경을 쓴듯한 소품들도 마음에 쏙 드네요~ 



파스타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간단한 빵이 나옵니다~ 

바로 꼬숑브레드~ 따로 판매도 하는 이녀석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와인 마실 때 간단히 입가심하기에 좋지 않을까 싶네요~



드디어 나온 새우오일 스파게티!!! 

비주얼은 일단 극강입니다!!



아주 실한~재료들이 들어가 있는 오늘의 스페셜 파스타~ 



바로 한입! 맛을 보니 마늘향과 올리브 향이 적절히 조합되어 좋은 풍미를 전해줍니다~

음식은 무엇보다 밸런스라고 생각하는 저에겐 이제껏 맛본 올리브 파스타 중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간도 아주 적절하구요~



정말 실한 크기의 새우~



다음은 쇠고기 안심 크림소스 스파게티~ 

원래 크림소스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예전 아주 맛있게 안심 크림소스를 먹었던 기억이 있어 주문하였답니다~ 


르꼬숑의 소고기는 청정 호주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역시나 간이나 크림소스의 농도가 딱~ 좋습니다 ㅎ

괜히 르꼬숑에서 가장 비싼 메뉴가 아닌듯 하네요~ 


버섯향과 크림소스, 그리고 부드러운 안심이 입안에서 잘 어울어집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안심을 조금 덜 익혔다면 어떨까 하는건데요 

다음에는 쉐프님게 한번 말씀드려봐야할듯 합니다~



맛있게 파스타를 폭풍 흡입하는 도중 친절하신 쉐프님이 꼬숑브레드를 맛있게 먹는 법을 설명해 줍니다~ 

바로 요 파스타 국물(;;)에 찍어 먹는게 최고라능~ 


그 중에서도 포인트는 바삭한 겉부분이 아니라 빵을 반으로 갈라 부드러운 빵 속살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라고 하네요~ 

정말 맛납니다~ 



맛있게 파스타를 10분도 안되서 비우고 나니 후식이 나옵니다~ 

후식은 커피, 녹차 쥬스인데요 저희는 커피를 선택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아이스커피~ 따로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는지 캡슐인지는 모르겠으나 

고소한 맛이 두드러지는 아메리카노가 나왔네요~ 



커피와 함께 주문한 화이트 초콜릿 케익~ 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무슨 레드벨벳이였덧듯? ㅎ 

케익이 너무 맛있어서 비법이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돌아온 답변은 

그저 좋은 재료 아끼지 않고 넣었다더군요~ 그렇다고 보기엔 너무나도 착한가격인 케익, 모두 한조각에 3천5백원!!


실력이 없어서 그렇다고 하시면서 겸손함까지 보여주셨던 사모님 ㅎ



말씀은 그렇게 하시지만 벽에 붙어 있는 요 수료증만 보더라도 재료만이 아닌 실력도 출중하신듯 합니다~



이건 쉐프님의 수료증입니다~ 

요즘은 외국 요리학교 출신이라고 하더라도 뭔가 흔해져버린 느낌이지만 

맛을 보면 외국 요리학교 출신이라는 것은 별로 중요한 부분은 아닌듯 합니다~ 


타이틀이 아닌 맛이 중요한 맛집이니까요~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파스타 맛집 '르꼬숑'

매주 화요일 정기휴일

오전 11시~오후10시까지

제주시 노형동 수덕9길 82번지

064-712-4224

노형성당 근처